728x90
반응형
1) 내가 가지고 있는 역량
- 빠른 대처 능력: 프로젝트의 특성상 예상치 못한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. 이때, 빠르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이 필요하다. 비서로 일하며 다양한 문제 상황에 직면했던 경험이 있으므로, 이를 통해 빠른 대처 능력을 키웠다.
- 커뮤니케이션: PM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한다. 비서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람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었다.
- 협업: 프로젝트는 팀 단위로 진행되므로, 다른 팀원들과 협력하는 능력이 필수적이다.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일한 경험이 있으므로, 이를 통해 협업 능력을 키웠다.
2) 키워야 하는 역량
- 의사결정: PM은 프로젝트의 진행에 필요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. 이를 위해서는 객관적인 판단력과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. 이는 앞으로의 경험과 학습을 통해 키워나갈 역량이다.
- 업무지식 및 개발지식: 프로젝트의 성공은 PM의 업무 지식에 크게 의존한다.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. 그리고 개발 공부를 약 1년정도 했지만 부족한 점이 많기에 이는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키워나갈 필요가 있다.
반응형
728x90
반응형
'PM(Product Manager) > EarlyBird Que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Q10. 예비 PM의 첫 번째 회고 DAY (0) | 2023.12.28 |
---|---|
Q4. 개발 지식 없이 PM 될 수 있나요? (0) | 2023.12.28 |
Q1. PM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가요? (0) | 2023.12.28 |
Q9. PM은 어떻게 공부할까요? (아티클 스터디) (0) | 2023.12.28 |
Q8. 내가 사용하는 서비스는 어떻게 기획되었을까요? (0) | 2023.12.28 |